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ColorSwitch 00 01 02
▣  2016/01/29 - 해당되는 글 1건

아래는 전 회사에서 공유되었던 개발자 커리큘럼인데 참고하시기 바랍니다.(아래의 교육 과정이 정답은 아니지만, 개발자라면 알아야 하는 필수 목록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.)

아래는 전에 보내드렸던 참고 도서이므로 각 과정에 맞춰 보시면 됩니다.

 

 

 

모두 개발관련 서적인데, 워낙 유명한 책들이라서 보시면 도움이 되실 겁니다^^

(아래의 책은 모두 제가 소장하고 있어서 빌려드릴 수는 있지만, 꼭 필요한 책은 회사차원에서 구입하는 것도 괜찮을 것 같습니다.)

 

 

[UML 실전에서는 이것만 쓴다.]

UML에 대해 설명하는 책이지만, UML에 너무 의존하지 말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으며, UML과 객체지향 개발의 원칙, 분석-설계-구현-테스트 까지 설명하고 있어 상당히 많은 도움이 되는 책입니다.

객체지향 SW 설계의 원칙(너무나 유명해서….)

1. 개방-폐쇄 원칙
2.
단일 책임 원칙
3.
인터페이스 분리의 원칙
4.
리스코프 치환 원칙
5.
의존 관계 역전의 원칙

 

[헤드 퍼스트 디자인 패턴/ GOF의 디자인 패턴]

고전적이면서 정말 유명한 책입니다. JAVA언어로 되어 있지만(이런 류의 책들은 C#은 찾아보기 힘들며, JAVA라고 해도 문법은 비슷하고, 개념만 이해하면 됩니다.), 디자인 패턴을 적용하는 이유와 패턴을 적용한 후의 효과에 대하여 비교적 쉽게 기술되어 있고, OOP를 충분히 만끽? 하실 수 있을 것입니다.

 

[아는 만큼 보이는 데이터베이스 설계와 구축]

데이터 베이스 모델링, 설계, 정규화/반정규화 방법, 튜닝 등 프로젝트에서 실무적인 내용을 바탕으로 작성되어 있어 상당히 유용한 책입니다.

 

[Effective C#]

C#이라는(유일한 C#) 언어를 좀 더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지침/노하우 50가지를 정리한 책인데, 초급자가 생각하기에도 당연하면서도 기초적인 내용도 다루고 있습니다.(그렇지만 많은 개발자들이(저를 포함하여) 지키고 있지 않은 것들)

[Refactoring]코드 품질을 개선하는 객체지향 사고법

역시나 너무나 유명한 책입니다. 코드 품질을 개선하는 객체지향 사고법을 정리한 책인데,(최근의 개발방법론도 포함) 필수적으로 읽어야 할 책이 아닌가 합니다.

 

?
 -
소프트웨어의 디자인 개선.
 -
소프트웨어에 대한 이해력 향상.
 -
버그 탐색.
 -
빠른 프로그램 작성.
언제?
 -
삼진규칙 : 세번째 중복 코드 발견 .
 -
기능 추가 .
 -
버그 수정 .
 -
코드 리뷰 .

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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